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도서관 수익공개 얼마길래? 왜 했을까?

by 회사원 ⓢⓞⓢⓞ∧∇∧ 2021. 3. 13.

대도서관 수익이 공개되었습니다. 유튜버 대도서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수익을 공개하면서 불편한 심정을 전했습니다. 대도서관은 "요근래 남 먹고 사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이 너무 많다"라며 "걱정을 넘어 지나친 비아냥에 막말들이 들려서 이런 것(수익)까지 증명해야 하다니 좀 슬프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튜버 대도서관

대도서관 수익공개 왜 했을까?

대도서관의 수익공개는 악플러들, 불편러들의 도가 지나친 걱정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비아냥 섞인 조회수 하락과 유튜브 구독자수 하락에 지나친 관심으로 빚어진 해프닝입니다. 이에 대도서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수익표를 공개하면서 "늘 말씀 드리지만 조회수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으며 "조회수로 수익이 정해진다면 그냥 야한 거 올리는 사람들이 수익 1위를 차지해야 하는 것 아니냐. 제 수익보고 다른사람도 같을거란 생각을 해선 안된다"라고 했습니다.

 

이는 방문자들의 생각없는 댓글로 인해 일어난 일인데요. 블로그나 유튜브를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해할 부분입니다. 사실 유튜브 광고 수익은 어떤 광고가 달리는지 얼마나 광고를 시청하는지등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얽히고 섥힌 문제인데 단지 구독자수 하락이나 동영상 조회수만 보고 이렇게 판단하는 오지랖퍼들에 대한 답답한 심정으로 수익공개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도서관 수익은 얼마일까?

유튜버 대도서관

대도서관은 국내 1세대 유튜버로써 구독자수가 무려 171만명이 넘고있습니다. 그가 공개한 지난 4주간 (28일간)의 유튜브 채널 수익표를 살펴보면 총 조회수는 821만회를 기록했고 시청시간은 189만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28일간 추정수익을 약 3만1687달러를 기록해 환산하면 한국돈으로 약 3600만원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정말 수익공개로 대도서관을 걱정하는(?) 불편러들의 걱정을 단숨에 날려주는 수치인데요. 사실 대도서관과 같은 유튜버들은 유튜버 자체 채널 수익보다 광고에 의한 수익이 더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도서관은 같은 1세대 유튜버들은 정말 대한민국에 있는 1인 유튜버들이 이정도까지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무분별한 비난과 지나친 관심보다는 응원을 해주는 것이 더 바람직하지 않나라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그는 유튜브 생태계를 위해 지금까지 노력해오고 있으면 그런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