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제 솔로곡 ' On the Ground' 듣기 너무나 매력적인 보이스

by 회사원 ⓢⓞⓢⓞ∧∇∧ 2021. 3. 13.

블랙핑크의 메인보컬인 로제가 지난 12일 낮 12시 그녀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인 R 을 발매했습니다. 이번 싱글앨범에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Global Press Conference)를 오픈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로제는 그녀의 첫 싱글 앨범에 수록된 두 곡에 대해 " 무언가 운명처럼 다가오는 곡들이 있는 것 같다"는 언급을 했습니다. 그녀의 앨범에 수록된 Gone 이라는 곡에 대해서는 2년 전 처음 녹음을 했다고 밝혔는데 작곡가 테디를 언급하면서  정말 노래가 너무 좋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런 좋은 곡은 팬 분들에게 어서빨리 들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은 전했습니다.

 

 

첫 솔로앨범 'R'

 

블랙핑크 메인 보컬로 항상 그룹활동을 해오던 로제에게 이번 첫 솔로 앨범은 아티스트로서 홀로 서는 첫 시작인 만큼 또다른 의미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로제 첫 솔로앨범 타이틀 곡인 On the Ground (온 더 그라운드)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라는 내용을 담은 곡입니다.

 

로제는 이 곡이 자신의 인생과 매치가 되는 점이 있어서 더 호감이 가는 곡이라고 밝히며 연습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자신의 바라보며 스스로에게 모티브에 대해 묻기도 했는데 이 곡의 가사가 이부분을 적절히 표현해줘서 그렇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수록곡인  Gone 은 지난 1월에 한 블랙핑크 라이브스트림 콘서트를 통해 첫 공개가 되었는데요. 첫 공개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곡이기도 합니다.

 

 

 

로제는 자신의 첫 솔로앨범에 수록된 두 곡에 대해 노래가 정말 좋아 두 곡을 자연스레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운명같이 다가온 곡들이라 소개했습니다. 수록곡 모두 가사가 영어라는 점에대해선 곡의 완성도를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밝히면서 팬들이 아쉬워 할까봐 고민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완성도 높은 곡을 선보이는 것이 팬들을 위한 선택이라 판단해 이렇게 나오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첫 솔로활동

항상 그룹으로 작업활동을 해오다 솔로로 작업을 하다보니 멤버들이 각자 분담하던일을 혼자 하게되니 할 일도 많아지고 책임감도 많아져 빈자리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제는 "멤버들과 함께 성장하고 배우던 것이 얼마나 소중한 지 깨달았고, 블핑 멤버들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밝혔습니다.

 

로제 솔로 앨범 R 음원은 3월 12일에 첫 공개가 되었으며 오는 3월 16일 피지컬 음반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로제의 앨범은 현재 선주문만 40만장이 예약되었는데요 이는 K팝 여자 솔로 가수 중 역대급 기록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