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탄 3관왕 기염, 국제음반산업협회 최초?

by 회사원 ⓢⓞⓢⓞ∧∇∧ 2021. 3. 12.

방탄소년단이 국제음산산업협회에서 선정한 글로벌 챠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BTS공식인스타

국제음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공식홈페이지와 채널에서 발표한 것에 의하면 BTS는 지난 2월에 발표해서 큰 인기를 끌었던 'Map of the Soul: 7'이 2020 글러벌 올 포맷 챠트와 2020 세일즈 챠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3일 2020 글로벌 아티스트 챠트에서 비영어권 가수로는 최초로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게다가 최근 발표한 두가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국제음반산업협회 3관왕을 석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 글로벌 올 포맷 챠트 (2020 Global Album All Format Chart)

 

국제음반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올 포맷 챠트는 실제 앨범 판매량, 디지털 음원을 다운로드 받은 수, 그리고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해서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순위를 정합니다. 이에 BTS는 2020년 챠트에서 Map of Soul : 7는 1위를 차지했고 작년 11월에 발표한 BE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 글로벌 세일즈 챠트 (2020 Global Album Sales Cahrt)

IFPI(국제음반산업협회)에서는 매해 전 세계 발매되는 앨범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수치를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 챠트입니다. BTS의 Map of Soul : 7 은 1위에 올랐고 BE는 맵 오브 소울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영애를 안았습니다. 이에 국제음반산업협회 회장인 프랜시스는 글로벌 세일즈 챠트에서 1위와 2위를 동시에 차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로써 BTS가 전세계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축하를 전했습니다. 

 

2020 글로벌 디지털 싱글 챠트 (2020 Global Digital Single Chart)

국제음반산업협회는 매년 싱글 곡 별로 다운로드 횟수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수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은 곡의 순위를 매기는 챠트입니다. 여기서 우리 방탄소년단의 다이나마이트(dynamite)는 2020년 글로벌 디지털 싱글챠트에서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에 가온챠트뮤직어워드에서 6개의 트로피를 입상하면서 식지않는 인기를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정말 우리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국내/국외 할 것없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외에서도 우리나라를 알려주는 방탄소년단이 한국인으로써 자랑스러울 뿐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몇 일후 열리는 2021년 그래미 어워드 (2021 grammy awards) 시상식에서 '다이나마이트'로 베트스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Best Pop Duo / Group Performance)에 수상 후보에 올라온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무대도 펼칠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