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7가지 (용도별)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위임장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주변에 지인들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공인중개사분에게 위임을 해 일을 맡기기도 하더라고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위임장 양식을 찾아볼 수 있을 텐데요. 아래에서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위임장 양식 파일을 업로드할 예정이니 필요하신 분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위임장이란?

위임장은 수임자/ 위임자가 특정 업무를 볼 수 없을 때 대리인에게 해당 업무에 대한 권한을 부여해 그 행위에 대한 법적 효력이 발생하는 문서를 말하는데요. 위임장은 일반적으로 회사설립 등기신청 권한 위임, 소송 관련 위임, 부동산 매매 관련 업무 위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자간의 위임은 구두로도 이뤄지긴 하지만 대부분 위임장을 통한 서면으로 권한 부여를 주게 됩니다.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가장 먼저 자주 이용하는 검색 포털에서 ‘사람인 홈페이지’ 를 검색 후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개인 회원가입 신청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전 네이버 아이디와 연동해 쉽게 로그인을 했는데요. 아래 보시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구글 등 다양한 아이디와 연동시켜 로그인이 가능하니 편하게 연동시키면 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콘텐츠를 눌러주세요

▼콘텐츠 페이지로 이동 후 상단에 있는 취업자료 – 무료 서식 다운로드 순으로 선택해 주세요

▼무료 서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제 페이지 하단에 있는 검색란에 위임장으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총 54개의 위임장 종류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종류의 위임장 양식과 파일 종류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위임장 양식 파일을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파일 받기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파일을 몇 개 업로드 해드릴테니 필요하신 분은 받아가시면 편합니다. 

1. 위임장 양식 – 권한 위임용 (한글, 워드)

다운로드

2. 위임장 양식 – 은행거래대리용 (워드)

다운로드

3. 위임장 양식 – 영문 양식 (워드)

다운로드

4. 위임장 양식 – 인감증명용

다운로드

5. 위임장 양식 – 국민건강 보혐공단 신청서 제출 권한용

다운로드

6. 위임장 양식 – 일반

다운로드

7. 위임장 양식 – 법정대리인 동의서

다운로드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7가지 맺음말

오늘은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다운로드 파일 7가지를 올려드렸습니다. 위임장 양식은 정말 많은데 보통 일반 양식이나 위에 올려드린 위임장 양식 중에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혹시 특정 위임 양식이 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직접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해당 포스팅이 도움되었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